2016년 12월 31일 토요일

시장 아이템 조사 - 꼬꼬면에 대해서흥행, 탄생, SWOT분석, 견해

시장 아이템 조사 - 꼬꼬면에 대해서흥행, 탄생, SWOT분석, 견해
시장 아이템 조사 - 꼬꼬면에 대해서[흥행, 탄생, SWOT분석, 견해].hwp


목차
Ⅰ. 꼬꼬면의 흥행

Ⅱ. 꼬꼬면의 탄생

Ⅳ. 꼬꼬면의 SWOT 분석

Ⅳ. 나의 견해



본문
Ⅰ. 꼬꼬면의 흥행

'하얀 국물 라면' 돌풍을 일으킨 꼬꼬면이 2011년 최고의 히트상품에 선정됐다.
삼성경제연구소는 홈페이지 회원 7725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과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2011년 10대 히트상품'을 선정해 지난해 12월 7일에 발표했다.
개그맨 이경규 씨가 요리 경연대회에서 선보인 꼬꼬면은 '빨간 국물 라면'이 장악하고 있던 라면시장의 판도를 바꾼 제품이다.
꼬꼬면은 지난해 8월 1일 본격 판매를 시작한 이후 약 한 달 동안 총 800만개가 팔려나갔다. 독창적 아이디어로 성공했다는 후한 평가 와 연예인 이름값에 의존한 반짝 인기라는 냉정한 전망 이 엇갈렸지만 농심이 70%를 차지하고 있는 라면시장에서 4위 업체의 인기몰이는 너무나 대단해서 모든 업계가 이를 예의주시 하였고, 경쟁 업체는 잇달아 '하얀 국물 라면'을 내놓았다. 결국 꼬꼬면은 8월 한달만에 생산량 800만개를 돌파, 매출액 56억원(출고가 기준)을 달성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주용석, 꼬꼬면 올해 최고 히트상품 삼성경제硏 설문, 한국경제 2011.12.07
임현우, `이경규 꼬꼬면` 벌써 800만개 `역발상 레시피`로 입맛 잡았다, 한국경제 2011.08.30
김보미, 꼬꼬면 "없어서 못 판다" 하루 45만개씩 만들어도 금세 동나, 경향신문 2011.09.19.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 홍보자료



하고 싶은 말


키워드
SWOT분석, 아이템, 꼬꼬면, 분석, 견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