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30일 금요일

광고사례 분석 또는 창작 - 유머광고‘KT LTE WARP olleh 광고 분석’

광고사례 분석 또는 창작 - 유머광고'KT LTE WARP olleh 광고 분석'
광고사례 분석 또는 창작 - 유머광고['KT LTE WARP olleh 광고 분석'].hwp


본문
광고의 유형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기존에 많이 접해오던 유머광고, 온정광고, 공포심을 이용한 광고, 성을 이용한 광고에서부터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뜨고 있는 특정 브랜드의 회사가 투자를 해 영화나 드라마처럼 만드는 광고 방식인 (예를 들면 수억원이 든 블록버스터형 영화에서 쇼핑과 드라마를 결합한 이색 형태의 뮤직드라마)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광고까지 점점 더 기발하고 소비자의 심리를 자극하는 광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 중 최근 olleh 라는 신조어를 유행시키고 '빠름 빠름 빠름'이라는 cf 로고송을 유행시킨 유머광고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KT의 LTE WARP olleh 광고에 대해 분석해 보려고 한다.


Ⅰ. 광고 기획 의도
1. 제작배경
1) 의미 : 영어 단어 'Hello 의 역순으로 혁신적인 사고를 통한 '역발상 경영'을 의미
- '미래가 온다(올來)'는 뜻의 미래경영
- 좋은길, 작은 길을 뜻하는 제주도 방언으로 고객과의 소통 경영
- 환호와 탄성을 나타내는 감탄사(Ole)로 고객 감동 경영의 의미


하고 싶은 말


키워드
광고, 분석, 사례, 광고사례, 유머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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