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30일 금요일

기술경영 스마트폰시장에서의 기술경영전략 -애플과 국내 제조업체 및 통신사를 중심

기술경영 스마트폰시장에서의 기술경영전략 -애플과 국내 제조업체 및 통신사를 중심
[기술경영] 스마트폰시장에서의 기술경영전략 -애플과 국내 제조업체 및 통신사를 중심.hwp


목차
I. 서 론

II.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1.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소개
2.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비교

III. 스마트폰 시장 분석

1. 스마트폰 시장 분석 - 애플의 입장에서 스마트폰 시장 분석
2. 구매자 효용지도 - 애플과 구글의 입장에서 고객에게 주는 가치분석
3. 인터넷시장의 지배력이 스마트폰 시장에 미치는 영향
4. 스마트폰 시장의 새로운 지배적 디자인 형성 예측

IV. 애플의 대응방안

V. 한국기업의 대응

1. 한국의 현재상황
2. 국내제조업체에서 개선방안
3. 국내 이동통신사에서 개선방안

ⅤI. 결 론



<참고문헌>



본문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휴대폰은 음성통화 기능에 그쳤으나 이제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로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휴대폰은 기존의 음성통화와 메시지 기능에서 벗어나 카메라와 동영상 그리고 인터넷 등 PC에서나 가능한 기능들까지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연평균 34%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2012년에는 17억5000만의 휴대전화 시장 가운데 5억대를 차지할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최근 애플은 휴대폰과 아이팟 그리고 무선인터넷 기능을 결합한 스마트폰인 아이폰을 출시하였다. 그리고 지금까지 아이폰은 3500만대 이상이 팔린 스티브잡스 최고의 발명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아이폰과 관련하여 우리는 의미있는 '아이폰 현상'을 관찰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기술경영과 혁신전략」, Melissa A. Schilling , 맥그로힐 2008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Reto Meier, Dan Ulery,
제이펍 2009
-「콘스탄티노스 마르키데스」, 김재문 역, 리더스북 2005
- 애플의 법칙」, 하야시노부키, 살림BIZ 2008


- 한국경제신문, 「아이폰 상륙과 엠피맨의 교훈」, 모정훈 2009.11.26
- 매일경제. 「스마트폰 점유율, 올 글로벌 휴대폰 시장서 14%로 상승」, 김지형
2009.04.20
- IDG, 「가트너, "안드로이드 2012년엔 스마트폰 OS시장 2위로"」,
Matt Hamblen 2009.10.17
- 오마이뉴스, 「애플의 휴대폰 아이폰 , 과연 성공할까」, 최진봉 2007.01.06
- BRAINSTORM TECH, 「Apple pie charts 2009, 2008」, Philip Elmer-DeWitt 2009.10.28
- 조선닷컴, 「스마트폰 OS시장, 패권 다툼이 시작됐다」, 정진영 2009.12.03
- etn뉴스 「티모바일,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 휴대폰 출시」, 2008.09.24
- Gartner, 「Gartner Identifies the Top 10 Consumer Mobile Applications for 2012」, Christy Pettey
- 디지털타임스, 「모바일 플랫폼 춘추전국시대, 한국의 선택은」, 김응열
2009.12.07
- 디지털타임스. 「무선인터넷 정액제 가입자 500만 돌파」, 조성훈 2009.05.25
- 디지털타임스, 「모바일 플랫폼 춘추전국시대, 한국의 선택은」, 김응열
2009.12.07
- 이투데이, 「KWISF, 위피&모바일 컨퍼런스 개최」, 배군득 2009.11.30



하고 싶은 말


키워드
경영, 기술, 국내, 기술경영, 제조업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