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⑴ 연구기업 ⑵ 연구배경 Ⅱ. 대상 소개 ⑴ 신세계 ⑵ 이마트 Ⅲ. 물류발전단계 Ⅳ. 이마트의 SCM 기법 ⑴ SCM의 정의 ⑵ 유통첨단 시스템(E-Today 시스템) ⑶ DWH(데이터 웨어하우징) ⑷ GOT 시스템(점발주 시스템) ⑸ EAN - 14 (표준물류 바코드) ⑹ 2차원 바코드 시스템(RFID) Ⅴ. 이마트 물류센터 ⑴ 중국 화동지역 물류센터 ⑵ 여주물류센터 ⑶ 대구물류센터 Ⅵ. 결론 ⑴ 향후계획과 목표 ⑵ 비전 ⑶ 미래과제 Ⅶ. 과제를 마치며 본문 Ⅰ. 서론 1. 연구기업 : (주)이마트 2. 연구배경 : 현대 사람들은 빠르고 편리하게 저렴한 물품을 구입하기를 원한다. 요즘은 주변에 대형마트를 쉽게 접할 수 있고 사람들 또한 저렴한 가격대비 높은 품질, 다양한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제품들과 많은 물량을 어떻게 적시에 인도하고 배송하는지, 시대에 맞게 변화하여 어떤 방법으로 더 나은 고객서비스를 전달하고 어떤 물류전략을 시행하는 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특히 대형마트의 선두 기업인 이마트를 중점으로 공급체인관리와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물류관리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것이다. Ⅱ. 대상 소개 1. 신세계 • 본사주소 : (100-747) 서울 중구 충무로1가 52-5 • 홈페이지 : http://www.shinsegae.co.kr • 업 종 : 도소매 • 설 립 일 : 1930년 10월 24일 • 상 장 일 : 1985년 8월 19일 • 기업대표 : 구 학서 • 비 전 : 고객의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는 브랜드기업 • 총 자 산 : 4조 2395억 원(2003) • 매 출 액 : 6조 8371억 원(2003) • 자 회 사 : 신세계의정부역사(주) 신세계건설(주) (주)조선호텔 (주)신세계인터내셔날 (주)신세계마트 (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 (주)광주신세계 (주)신세계첼시 (주)이마트 신세계 쿨캣 하고 싶은 말 키워드 이마트, 물류전략, 물류, 경제, 경영 |
2016년 12월 27일 화요일
경영,경제 이마트의 물류전략
경영,경제 이마트의 물류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