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메리어트 호텔의 인사관리 (1)세계 최고의 Marriott -메리어트가 세계 최고의 호텔로 부상할 수 있었던 것은 기업의 핵심가치, 효율적인 인사관리 시스템, 기업 이념, 기업의 핵심 목적 등에서 그 원인을 알아볼 수 있다. 메리어트의 핵심가치는 끊임없는 발전과 역경을 극복해내려는 자세, 비록 구식이기는 하지만 아직도 바람직스럽게 여겨지는 열심히 일하겠다는 태도, 그리고 즐겁게 일하는 자세 이외에도, 직원을 만족시키면 그 직원이 메리어트를 찾는 고객을 만족시켜 줄 것이라는 이론에 근거해서 직원들을 최우선시하는 신념을 꼽을 수 있다. (2) 메리어트 소개 -57개국에서 1900여 개의 호텔을 운영 중. 세계 최대의 호텔체인업체 -95년 세계적인 호텔 업체인 리츠칼튼호텔 지분 49%인수 -97년 르네상스 호텔 그룹을 인수(위의 두 호텔도 메리어트 호텔그룹의 10개 브랜드 중 하나) 참고문헌 현대인사관리론, 박영사. 최종태(2000), http://www.starbucks.com http://hr.powerjob.co.kr/hrm/http://www.koreanair.co.kr http://my.dreamwiz.com/iwan2u/insa_prs_main.htm 키워드 관리, 인사, 관광기업, 인사관리, 기업, 사례 |
2016년 12월 31일 토요일
경영 관광기업의 인사관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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