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시장조사 기초(계획수립) 2. 자료의 수집과 활용 3. 전화조사 4. 설문지 작성 절차 및 표본 추출 본문 1. 시장조사 기초(계획수립) 시장조사 - 마케팅 의사 결정을 위한 실행 가능한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자료를 체계적 으로 획득-분석-해석하는 객관적이고 공식적인 과정. 시장조사의 절차 : 문제의형성과인식 - 조사목적의 정립 - 조사계획의수립 - 실사준비 - 실사단계 - 결과분석 신뢰성 - 조상에 있어서 유사한 측정도구 또는 동일한 측정도구를 사용하여 동일한 개념을 반복 측정했 때 일관성 있는 결과를 얻는 것. 2차자료 - 다른 추제에의해, 다른 목적을 가지고 수집되어진 이미 존재하고 있는 자료 탐색조사 : 문제의 규명을 주된 목적으로 조사하는 방법 기술조사 : 설문지같은 표준화된 측정도구를 활용하여 전반적인 시장상황의 분석, 장조사, 고객의 특성과 소비자 반응조사등을 하는것 하고 싶은 말 키워드 조사, 시장조사, 경제학, 이해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