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31일 토요일

21세기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지식경영

21세기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지식경영
21세기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지식경영.hwp


목차
Ⅰ. 서론

Ⅱ. 지식․지식경영의 개념 및 의의
1. 지식․지식경영의 정의
2. 등장배경과 필요성
3. 지식경영의 구성요소
4. 지식경영의 효과
5. 방해요인 및 문제점

Ⅲ. 지식경영 성공사례 및 시사점
1. 국내외 성공사례
(1)LG전자
(2)스웨덴의 글로벌 금융기업-스칸디아
(3)삼성에버랜드
2. 시사점

Ⅳ. 결론

Ⅴ. 참고문헌



본문

21세기에 접어든 지금 전 세계적 으로 초점을 받고 있는 화두는 두말할 나위 없이 인터넷이라 할 수 있다. 그것은 인류가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하면서부터 꿈꾸어 왔던 전 세계를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정보통신 네트워크로서 인터넷이 굳건하게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더욱이 인터넷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는 상상할 수 없는 가히 천문학적 경제 가치를 지니
게 되었으며, 이 때문에 모든 기업들이 인터넷의 영역에 어떻게 진입할 것인가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 및 보급과 더불어 경제 및
경영분야에 또 하나의 핵심 이슈가 등장했는데 그것은 바로

참고문헌
*참고문헌
피터 드러커 外, 지식경영(HBR), 21세기북스, 1999
피터 드러커 외, 현대경제연구원 역, 지식경영, 21세기 북스, 2000
노나카 이쿠지로, 곤노 노보루 공저, 나상억 역, 지식경영, 21세기북스
지식혁명보고서, 매일경제신문사, 1998
이순철, 사례로 본 지식경영의 이해, 삼성경제연구소, 1999

*인터넷 사이트
http://www.kmonline.biz/
http://www.innoann.com/
http://www.mk.co.kr/
http://www.chosun.com/
http://myhome.hanafos.com/~mymart/index.html
http://my.netian.com/~cy2k/makehome/goods/page3.htm
http://jongauk.hihome.com/
http://www.kmonline.org/
http://www.centerworld.co.kr/cyber/km21/1998_10_1.htm




하고 싶은 말


키워드
경영, 지식경영, 경영패러다임, 세기, 지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