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30일 금요일

조직이론과 설계 사례 분석Aliesha state college의 딜레마 - 역량이냐 필요성이냐

조직이론과 설계 사례 분석Aliesha state college의 딜레마 - 역량이냐 필요성이냐
[조직이론과 설계 사례 분석] Aliesha state college의 딜레마 - 역량이냐 필요성이냐.hwp


본문
-Case Summarize-
Aliesha 대학이 4년제 주립대학으로 바뀐 이후 10년 동안 학생 수가 1500명에서 9천명으로 증가했으며, 예산은 20배로 늘어났다. 문리대학, 경영대학, 수의 대학, 치과대학 등 새로운 4년제 대학의 빌딩이 지어졌고, 사회교육원 프로그램도 개발되었다. 야간 프로그램, 정신 건강 클리닉 및 지역 내 하나 뿐인 언어 장애 어린이를 위한 언어치료센터도 들어섰다. Aliesha가 성장하지 않은 유일한 부문은 원래의 부문, 즉 사범대학 부문이다. 사범대학에서도 그 지역의 한 고등학교를 대학부설 고등학교로 맡게 되었다. 선생님은 교육학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들이어서 지역 내에서 가장 훌륭한 고등학교로 여겨지고 있었다.
그런데 1992년 주 의회에서 갑자기 예산을 큰 폭으로 삭감했다. 동시에 교수들은 월급 인상을 요구하였다. 일상적인 경비 절감으로는 예산 삭감을 감당하기 어려운 지경이어서 무언가가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하고 싶은 말


키워드
사례, 설계, 딜레마, 분석, 조직이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