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일 수요일

쿠팡 vs 티몬 경영전략

쿠팡 vs 티몬 경영전략
쿠팡 vs 티몬 경영전략.pptx


목차
1.소셜커머스 개념 및 특성

2.쿠팡 소개 / 티몬 소개

3.쿠팡 vs 티몬


본문
1-1. 소셜커머스 개념

소셜커머스

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를 가리키는말

② 페이스북 / 트위터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의 일종

③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 방식으로 소셜 쇼핑이라고도 함.

④ 상품의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할인을 성사시키기 위하여 공동구매자를
모으는 과정에서 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
이 붙었다.

1-2. 소셜커머스 특성

제휴업체

집객효과가 있는 소셜커머스를 통해 순소득은 낮지만 대량판매로 목돈을 벌 수 있으며 판매기간이 끝난 이후에도 업체 홈페이지와 상품의 홍보 효과와 고정고객 유치
소셜커머스

저렴한 가격으로 새로운 상품을 고객들에게 제시함으로써 기업신뢰와 홍보효과 상승
제휴업체로부터 수수료 취득
소비자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

1-2. 소셜커머스 특성

구매자는 소비하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흔적을 남긴다.

물고기 한 마리의 궤적을 알긴 어렵지만 수 천 마리의 궤적은 한눈에 볼 수 있다.

→ 개인이 구매하는 것보다 공동으로 구매하는 것이 홍보효과가 극대화된다.

2-1. 쿠팡 소개

● 2년만에 흑자 달성한 소셜커머스

● 업계 최초 안심 번호 서비스 시행

● 상품에 대한 단순 변심으로 환불 하는 것도 최대 일주일간 가능

● 세계 비상장 IT 기업 평가 30위 진입

● 점심시간, 주말, 공휴일에도 운영하는 업계 유일의 고객센터


키워드
쿠팡, 티몬, 경영전략, 경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