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5일 토요일

유아발달 유아발달에 맞는 교구를 생각하고 이론적 근거와 배경을 어디에 두었는지 서술시오

유아발달 유아발달에 맞는 교구를 생각하고 이론적 근거와 배경을 어디에 두었는지 서술시오
[유아발달] 유아발달에 맞는 교구를 생각하고 이론적 근거와 배경을 어디에 두었는지 서술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구란

2. 유아발달에 맞는 교구의 필요성

3. 유아발달에 맞는 교구의 이론적 근거와 배경
1) 교구의 중요성
2) 유아발달에 맞는 교구의 이론적 근거
(1) Piaget
(2) Erikson
(3) Vygotsky

4. 유아발달에 맞는 교구의 이론적 근거와 배경을 어디에 두었는지 서술
1) 교육의 내용과 질 결정
2) 유아의 활동 유발
3) 유아의 활동 심화?확대
4) 언어 발달
5) 신체 및 감각 능력 발달
6) 사회성 발달
7) 표현능력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유아의 놀이 유형과 교육적인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교구는 유아의 놀이와 서로 분리시킬 수 없는 관계이다. 특히 문자 해독 능력을 비롯한 언어 능력이 미숙한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유아교육에서 교재?교구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다양한 교재?교구는 유아의 활동을 유발시키고 자극하며 능동적이고 효율적인 학습으로 이끌어 준다. 또한 유아교육의 내용과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교재?교구는 물리적인 환경에 포함된다. 물리적 환경에서 실내?외 공간구성과 교재?교구 등의 변화는 모든 유아들의 놀이 행동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발달에 맞는 교구를 생각하고 이론적 근거와 배경을 어디에 두었는지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부(2000). 유치원 활동지도 자료. 국정 교과서 주식회사.
박찬옥 외(2002). 유아놀이 지도. 학문사.
권영례 외(2003). 유아 수학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곽노의 외(2001). 유아교육개론. 학지사.

하고 싶은 말
유아발달 유아발달에 맞는 교구를 생각하고 이론적 근거와 배경을 어디에 두었는지 서술시오

키워드
유아발달, 교구, 교제, 이론적 배경, 유아 교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