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영아기의 언어발달(언어습득) I. 울음 II. 옹알이 III. 음성의 모방 1. 자기소리 모방 2. 타인소리 모방(반향음 내기) 본문 영아기의 언어발달(언어습득) 언어발달의 과정은 언어습득 이전과 언어습득 이후의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영아기의 언어발달과정은 언어습득 이전의 시기(Prelinguistic period)에 해당하며, 이는 언어를 사용하기 이전에 언어발달을 위한 준비 및 연습시키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 시기를 전언어기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언어발달의 과정과 특징은 다음과 같은 몇 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영아기의 중요한 의사소통 수단의 기능을 하는 영아의 소리에는 울음, Cooing(꾸르륵하고 목 울리기), 옹알이 및 음성의 모방(자기소리 모방, 타인소리 모방)등이 있다. 1) 울음(crying) 울음은 영아가 주변 환경과 의사소통하는 최초의 방법이며 출생 직후의 영아가 호흡을 시작했다는 신호이다.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언어, 발달, 언어발달, 언어습득, 영아기, 언어발달과정 |
2016년 6월 26일 일요일
영아기의 언어발달(언어습득) - 영아의 언어발달과정(영아기 언어발달단계)
영아기의 언어발달(언어습득) - 영아의 언어발달과정(영아기 언어발달단계)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