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5일 토요일

아동발달의 연구방법(아동발달연구의 목적, 과학적 연구의 과정과 요소, 아동발달연구의 접근법)

아동발달의 연구방법(아동발달연구의 목적, 과학적 연구의 과정과 요소, 아동발달연구의 접근법)
아동발달의 연구방법(아동발달연구의 목적, 과학적 연구의 과정과 요소, 아동발달연구의 접근법).hwp


본문
Ⅰ. 교재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이 단원은 '가족'을 주제로 '바른 생활'과의 '바르게 식사하기'를 주제로 한다.
'식사 예절 실천하기','식사 도구 바르게 다루기'와 '음식 골고루 먹고 남기지 않기'를 중점 지도한다. 가족이 함께 모여 바르게 식사하며, 식사할 때 필요한 예절을 알고, 식사 도구 사용을 바르게 하면서 바른 자세로 식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학생들에게 음식에 대한 고마움을 가지게 하여 남기지 않고 골고루 먹는 습관을 길러 주고, 나아가 학교 급식 시간에 지켜야 할 예절을 실천하도록 지도한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기본이 되는 식사 예절을 가정에서부터 습관화하도록 바르게 지도하고 올바른 식사 도구 사용법을 익히게 함으로써 함께하는 식사의 즐거움과 가족의 사랑을 느끼도록 지도한다.
1학년의 아이들의 경우 기초 기본 생활 습관이 자리 잡는 중요한 시기여서, 식사 예절에 대한 교육은 반복적이고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필요성이 있다. 이에 학교에서의 식사 습관과 예절의 반성을 통하여 가정에서의 자신의 모습을 떠올려 보고, 올바른 식사 예절을 익혀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자 한다.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연구, 도구, 발달, 단원, 가족, 습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