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역사회학교 I. 지역사회학교의 발달과 개념 II. 학교와 지역사회와의 관계 III. 지역사회학교의 성격 IV. 지역사회 학교운영방침 본문 지역사회학교 (1) 지역사회학교의 발달과 개념 교과서(학문)중심의 전통적 학교와 아동중심의 진보적 학교의 약점을 수정하고 교육의 사회적 책임을 구현하기 위하여 생활중심의 지역사회학교(community school)가 발전되었다. 그러므로 교육의 임무는 지역사회생활을 통해서 민주시민으로서의 생활방식을 배우고 문제해결의 능력을 양성하는 것이다. 19세기 말까지(1910년까지) 전통적인 교재중심(지식중심)의 학교와 20세기 초에 대두되어 1930년대를 풍미한 진보주의 교육의 아동중심의 학교를 거쳐 1940년대에서야 생활중심인 지역사회학교가 본격적인 활동을 하여 지금에 이르렀다. 그리고 1970년부터 국제사회의 이해를 위한 교육을 하는 국제협동학교가 시작되었다.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사회, 지역, 학교, 지역사회학교, 지역사회, 학교운영방침 |
2016년 6월 27일 월요일
지역사회학교 지역사회학교의 발달과 개념, 학교와 지역사회의 관계, 지역사회학교의 성격, 지역사회 학교운영방침
지역사회학교 지역사회학교의 발달과 개념, 학교와 지역사회의 관계, 지역사회학교의 성격, 지역사회 학교운영방침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