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요 약 캠페인 소개 자사분석 조직적 배경 / 지난 캠페인 / 최근 언론보도 환경분석 PR 기회 / 타깃 분석 캠페인분석 목적 및 목표 / PR 메시지 / 프로그램/ 미디어전술 평가 평가방법 /종합평가 커뮤니케이션 제안 참고 자료 본문 ●요약 1.캠페인 소개 청소년의 음료 음용실태를 보았을 때, 이들이 섭취한 하루 평균 물의 양은 4잔에 불과하다. 이는 청소년 물 음용량의 1/3도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이러한 청소년 음료 음용 습관은 매우 좋지 않은 악영향을 끼질 추려가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정수된 물을 꾸준히 마실 수 있는 습관을 길러 주는 것이다. 코웨이는 청소년들이 이러한 깨끗한 물을 마시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물성장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실제 교문 중학교 1학년 57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더 나아가 이를 전국민 대상으로 확장 시키기 위하여 노력한다. 2. 자사분석 (1) 조직체 배경 코웨이는 지속적인 생활 환경 브랜드 개발로 대한민국 환경가전 시장의 대중화, 고급화 및 국민 건강과 쾌적한 환경조성에 앞장 서온 브랜드 이다. 이러한 코웨이의 기업 미션과 가치는 '환경을 건강하게, 사람을 행복하게' 이다. (2) 지난 캠페인 코웨이는 위에 언급한 기업미션과 가치에 맞춰, '시후야 사랑해', '엄마를 부탁해', '사랑의 유구미 나누기', 'Rent for help' 등 다양한 계층의 사람이야기를 다룬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3) 최근 언론보도 코웨이의 대한 언론보도는 주로, 사회 관련 기업 활동에 대한 내용이었다. 또한 이와 더불어 '코웨이. 4회 연속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 획득 ' 이라는 타이틀의 보도자료를 통하여 소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기업임을 알렸다. 이러한 보도자료를 통해 단순히 정수기 판매 기업이 아니라, 사회적 기업임을 전면에 나타내고 있다. 참고문헌 코웨이 공식 블로그 http://blog.coway.co.kr/ 코웨이 공식 사이트 http://www.coway.co.kr/ 코웨이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owaystory 코웨이 공식 트위터 http://twtkr.olleh.com/cowaystory 청소년 음료 실태 조사, 한국리서치 (한국 아동권리 모니터링센터) http://www.childrights.kr/data/view.asp?seq=403&gubun=C 디톡스 관련 기사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6669&yy=2013 WHO 기사 한국 청소년, 물 너무 조금 마신다 http://news1.kr/articles/1120570 LG경제연구원 불안한 시대, 불안한 고객을 위한 처방 KPRCA PR의 新트렌드는 PR기업의 도전과 응전 기회 http://www.kprca.or.kr/webzine/aboutpr_view.asp?cpage=1&seq=130 경향신문 한국 청소년 물 안 마신다, 왜?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05061154461&code=940100 전자신문 "코웨이, 고객들과 함께 결식아동 위한 나눔 실천" http://www.etnews.com/news/home_mobile/living/2861203_1482.html 아시아경제 "코웨이, 어린이 건강지원사업 출범"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11711395467043 연합뉴스 "코웨이,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312420 매경 코웨이, 물에대한책임감 진정성 통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161438 서울경제 CEO 칼럼 마음의 여유로 얻는 웰빙 http://economy.hankooki.com/lpage/opinion/201312/e20131203183520121920.htm 매일신문 중독 넘치는 세상 깊은 잠 깨려면 디톡스가 필요해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6669&yy=2013 조선비즈 불안의 시대 소비자 안심시켜야 지갑 열린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9/02/2012090201327.html catch up 2012 대한민국 소비자 생각읽기(2011,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 트렌드코리아 2013, 김난도 중앙일보 생색내기식 사회공헌 이젠 그만 자선 넘어 책임시대로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2996115&cloc=olink|article|default 생활체육총론 네이버 카페 청소년이 고민하는 문제 http://cafe.naver.com/mysuccessschool/413 YTN SCIENCE 어릴적 식습관 교육이 중요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s_hcd=&key=201309131643301673 키워드 사례연구, 물성장, 코웨이, 연구, 캠페인, 사례 |
2016년 6월 1일 수요일
PR 캠페인 사례연구-코웨이 물성장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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