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일 수요일

평생학습 동아리의 의미, 평생 학습 동아리 조건, 그리고 평생 학습 동아리 활성화 방안을 기술하시오

평생학습 동아리의 의미, 평생 학습 동아리 조건, 그리고 평생 학습 동아리 활성화 방안을 기술하시오
평생학습 동아리의 의미, 평생 학습 동아리 조건, 그리고 평생 학습 동아리 활성화 방안을 기술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학습 동아리의 의미

2. 평생 학습 동아리 조건
1) 공통의 가치관
2) 학습의 실천성
3) 리더

3. 평생 학습 동아리 활성화 방안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학습동아리가 평생교육에서 중요한 활동으로 인식되고, 그 수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학습동아리에 대한 개념적 이해를 바탕으로 학습동아리의 다양한 학습과정을 밝히려는 노력은 매우 중요하게 인식되어져 왔다. 학습동아리 활동이 개인적인 측면에서는 평생학습시대에 가장 적합한 학습형태로서의 의미를 가지며, 사회적인 측면에서는 공동체성 회복에 대한 현대인들의 요구를 잘 충족시켜준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학습 동아리의 의미, 평생 학습 동아리 조건, 그리고 평생 학습 동아리 활성화 방안을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남정걸, 평생교육경영학, 교육과학사, 2002.
김진화, 평생교육방법 및 실천론, 서현사, 2006.
유은숙, 평생학습동아리 참여활동과 지속에 관한 연구, 아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하고 싶은 말
평생학습 동아리의 의미, 평생 학습 동아리 조건, 그리고 평생 학습 동아리 활성화 방안을 기술하시오

키워드
평생학습, 학습동아리, 평새학습동아리, 활성화 방안, 동아리 조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