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① 강력한 상표의 활용방안 - 상표확장전략 ② 성공적인 브랜드 라인확장 사례 조니워커 ③ 성공적인 제품범주확장 사례 - 나이키 본문 강력한 상표의 활용방안 - 상표확장전략 신제품출시 의사결정단계모델 기존상표를 이용하는 마케팅 전략이 증가된 배경 브랜드 확장이 갖는 이점 ① 시장실패 위험성 절감 및 마케팅 비용 감소 ② 기존 상표에 형성된 소비자 친숙도, 신제품의 인지도 향상 ③ 상표확장 신제품의 성공 시 기존상표의 매출액 증가에 기여 . . 성공적인 브랜드 라인확장 사례 조니워커 - 전 세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1위 - 브랜드가치 : 2조 4천억 연간 판매량 : 1억 2천만 병 제품 : 블랙, 골드, 블루, 레드, 그린 등 1단계 : 기존 브랜드의 대중적 성공 1909년 「블랙 라벨」 과 「레드 라벨」 출시 2단계 : 고가 브랜드로 수직적 브랜드라인 확장 기존의 저렴한 위스키 이미지 → 고급스러운 위스키 이미지 조니워커 그린라벨 가격 : 약 12~15만원(750ml기준) 숙성년도: 15년 그린 라벨은 조니 워커 최고의 몰트 위스키. 역동적이고 독특한 풍미와 강한 개성을 가진 15가지 몰트를 선정하여 조화로운 느낌의 위스키 제조 참고문헌 * (서두) 브랜드라인확장 관련 - 김재영 Brand & Branding * 조니워커 브랜드 소개 및 제품 소개 -www.johnniewalker.com * 제품라인확장의 성공요건 및 기준 (라인을 확장하는 이점 및 이유, 성공요건) -http://www.consulting-bit.com/ *브랜드 확장에 관한 연구 -(http://data.adic.co.kr/lit/thesis/2002/P0004669/04.html)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키워드 사례, 확장전략, 브랜드, 연구 |
2016년 6월 1일 수요일
브랜드 확장전략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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