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CHAPTER 1 - CRM의 개념과 실행 프로세스 CHAPTER 2 - 가치창조와 가치제안 CHAPTER 3 - 고객만족과 고객충성 CHAPTER 4 - 고객가치와 고객자산 본문 CHAPTER 1 - CRM의 개념과 실행 프로세스 고객관계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는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와 정보기술의 발전에 따라 등장한 시대적 산물이다. CRM은 시장포화와 경쟁심화 등의 환경을 바탕으로 개별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전략적 수단으로 등장하였으며, 시대의 흐름에 따라 진화하면서 단순히 고객자료를 분석하여 정보를 생산하거나, 수익 창출을 위해 마케팅캠페인 등을 전개하는 수준에서 벗어나서 마케팅, 영업, 서비스뿐만 아니라 생산, 인사, R&D, IT, 재무 등 기업의 모든 분야를 관장하는 전사적 경영전략의 패러다임으로서의 위상을 갖추어 가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의 CRM의 정의는 고객의 개별적 니즈에 부합하는 가치를 창조하고 이를 활용하여 신규고객 확보, 기존고객의 유지, 기존고객의 활성화 등의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고객자산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전사적 경영전략 이다. 하고 싶은 말 CRM 요약정리 레포트(CRM요약정리, 고객관계관리요약정리, 고객관계관리) 키워드 CRM, CRM요약정리, 고객관계관리요약정리, 고객관계관리 |
2016년 6월 23일 목요일
CRM 요약정리 레포트(CRM요약정리, 고객관계관리요약정리, 고객관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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