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3일 목요일

아동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및 내용을 정리하고 적절한 수학교수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아동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및 내용을 정리하고 적절한 수학교수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아동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및 내용을 정리하고 적절한 수학교수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수학교육의 목적

2. 아동수학교육의 필요성

3. 아동수학교육의 내용
1) 일반적 접근방법의 수학교육
2) 통합적 접근방법의 수학교육

4. 적절한 수학교수방법 - 탐구중심 수학 교육 방법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다수의 유아교육전문가들은 유아들에게 있어서 수학교육은 유아기 때 형성된 비형식적 수학개념들을 토대로 수학적 체계를 구성하는데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이후 형식적 수학개념을 형성하는 기초적인 역할을 한다는 견해를 가진다. 유아들이 일상생활의 주위환경으로부터 수량을 다루고 수를 세는 등의 실제적인 경험들이 수와 산술능력 획득의 기초가 되고, 형식적 수학교육은 이러한 비형식적 지식을 기초로 발달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및 내용을 정리하고 적절한 수학교수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창복 외, 유아수학교육, 양서원, 2006.
조형숙,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활동, 한국유아교육협회, 2002.
배지미,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교사인식분석,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김경희 외,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및 과정에 대한 유아 교사의 인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05.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및 내용을 정리하고 적절한 수학교수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키워드
수학교육, 목적, 필요성, 내용, 수학교수방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