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1.활동명 2.대상연령 3.생활주제 4.소주제 5.집단형태 6.소요시간 7.활동목표 8.활동자료 9.사전활동 10.활동내용 -도입 -전개 -마무리 11.확장활동 12.평가 13. 참고문헌 본문 도입 농장 체험활동의 후기를 이야기해 본다. - 꽃잎반 친구들 우리 얼마 전에 농장체험 다녀온거 기억 하니? 어떤 일을 해봤지? 유아들에게 커다란 무 동화를 읽어준다. - 할아버지가 혼자 무를 뽑으려니까 잘 안되었는데, 누가 도와 줬더니 할아버지가 무를 뽑을 수 있었지? 전개 유아들에게 '커다란 무' 동화로 연극을 만들어보자고 제안한다. - 우리 친구들이 직접 연극을 해볼까? 연극을 하기 위해 동화의 내용을 어떻게 수정하면 좋을지 유아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 연극을 하기 위해서 어떤 것이 필요할까? -등장인물에 누가 더 필요할까? 배역을 정한다. - 우리 친구들이 어떤 역할을 맡을지 정해볼까? 먼저 무하고 싶은 친구? - 할아버지 하고 싶은 친구 손들어볼까? - 할머니는 누가해볼까 유아들이 연극에 필요한 소품을 만들어본다. - 그럼 각자 맡은 역할을 그려볼까? - 다 그린 친구는 자리 정리 하고 선생님 앞쪽에 앉아서 어제 배웠던 밀과 보리 노래를 불러보자. ( 손유희) ' 밀과 보리가 자라네 밀과 보리가 자라네 밀과 보리가 자라는 것은 누구든지 알지요 농부가 씨를 뿌려 흙으로 덮은 후에 발로 밟고 손뼉치고 사방을 둘로 보네 친구들을 보아요 선생님을 보아요 두손 모아 손뼉치고 제자리에 바르게 연극을 시작한다. -무를 뽑고 넘어질 때도 조심하도록 해요 자 그럼 이제 한번 해보자. 나머지 유아들은 관람객이 되어 유아들의 연극을 관람한다. 키워드 놀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 주제극, 놀이지 |
2017년 8월 29일 화요일
놀이지도 `주제극 놀이` 모의수업 활동계획안
놀이지도 `주제극 놀이` 모의수업 활동계획안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