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9일 화요일

학교생활과 부모교육

학교생활과 부모교육
학교생활과 부모교육.ppt


목차
부모역할1. 원만한 또래관계 지원


부모역할2. 교사와 원만한 관계 형성 지원


부모역할3. 시험불안 극복 지원


본문
아동은 연령 및 사회적 수준에 따라 놀이양상과 또래관계에 뚜렷한 차이가 있다.

2-3세 다른 아동이 노는 모습 구경한다.
(방광자적 행동이나 혼자놀이)

3-4세 또래와 함께 놀지만 상호작용이나 협동 활동은 함께
하지 않는다. (병행놀이)

5-6세 역할분담이나 구속없이 함께 놀기도 하고 공동목표나
독자적인 역할을 한다. (연합놀이, 단일놀이, 협동놀이)

초등학교시기 복잡한 규칙이 있는 게임이나 협동놀이를 한다.

청소년기 부모에게서 벗어나 자아정체감의 형성을 돕는
동성 또는 이성과의 또래관계를 형성 한다.



1) 나의 자녀가 수줍어하는 성격의 자녀라면?

수줍어 하는 아동은 또래의 관심이나 인정을 받지 못하고 소외되기 쉽다.
수줍어서 친구관계를 형성하는 데 어려움이 있거나 스스로 의기소침하여 학교생활에
흥미를 잃거나 힘들어 할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부모 역할 수행이 요구된다


1.민주적인 분위기에서 자녀를 무조건적으로 사랑하고 있음을
확신하도록 한다.

2. 자녀가 새로운 일을 시도할 때 전적으로 지지한다.

3. 친구를 집으로 초대 등 사교활동 지원한다.

4. 자녀의 관심사를 경청하고 격려한다.

5. 과잉보호 하지 않는다.

6. 스스로 알아서 해결하는 것을 기대하지 않는다.

7. 스포츠팀이나 집단에 들어가도록 압박하지 않는다

키워드
부모교육, 학교생활, 교육, 부모, 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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