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1. 서론 2. 본론 1) 작가와 작품 소개 2) <서푼짜리 오페라>와 서사극 3) 작품분석 ① 등장인물 ② 줄거리 ③ 작품 속 사회적 모순구조 4) <서푼짜리 오페라> 각색 ① 각색의도 ② 인물소개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 그는 20년대 초 아우크스부르크 연극 비평에서 "객석은 항상 절반은 비어있고 관객들의 무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차츰 관객이 연극 자체를 거부하는 상태가 되었다"고 반성 ->관객의 수용을 중시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관객 1933년 히틀러가 정권을 잡자 덴마크, 미국 등으로 망명하여 자신의 서사극 이론을 발전시킴 독일이 분단 된 뒤 동독을 선택했으며, 베를리너 앙상블 을 창단하고 아내인 헬레네 바이겔과 함께 서사극을 발전 시킴 공산당의 강령에 복종하는 사회주의 리얼리즘에 대해서는 비판적이었지만 국내에서는 88년까지 브레히트 연극을 금함 키워드 극문학론, 극문학, 오페라, 서푼, 론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