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9일 화요일

영유아 수과학 교육의 운영

영유아 수과학 교육의 운영
영유아 수과학 교육의 운영.pptx


목차
1. 수.과학 학습 유형
1) 자연적인 수.과학 학습
2) 비형식적인 수.과학 학습
3) 형식적인 수.과학 학습

2. 수.과학 교육의 통합적 운영
Ⅰ. 주제 중심의 통합적 접근
Ⅱ. 수.과학의 통합적 접근
1) 실내영역에 기초한 통합적 운영
2) 실외영역에 기초한 통합적 운영

3. 집단 구성
1) 대집단 활동
2) 소집단 활동
3) 개별활동


본문

1) 자연적인 수 과학 학습

일상적인 활동을 하면서
영유아들이 자발적으로 시작하는
학습 활동


※수 과학 영역 제공 시 주의해야 할 점※
수 과학 영역의 교구나 자료를
일 년 내내 같은 것으로 두지 않는다.
관리상의 어려움이 있지만
유아들의 자발적인 실험, 측정을 한다.
주제에 따라 퍼즐이나 판 게임 등의 내용과 함께
난이도도 다양하게 준비한다.
영 유아의 수 과학적 발달에 대한
교사의 평가가 수시로 이루어져야 한다.
망가진 저울이나 나침반 등이 방치되지 않도록
교사가 자주 돌봐야한다.
수.과학 활동은 수.과학 영역에서만 이루어지도록 한다.
2) 비형식적인 수.과학 학습

우연히 일어난 수.과학 상황을
교사가 영 유아의 요구와 흥미, 사건이 지닌
교육적 의미 등을 판단, 검토하여
활동으로 확대하는 것
* 자유선택활동 시간 *
* 간식 및 식사 시간 *
* 정리정돈 시간

키워드
수과학, 영유아, 교육, 운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