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Ⅰ. 서 론 Ⅱ. 이 론 적 배 경 Ⅲ. 조 사 방 법 Ⅳ. 결과 및 해석 Ⅴ. 결 론 참 고 문 헌 본문 Ⅰ. 서 론 현재 국내 스마트 폰 이용자의 수는 약 1,561만 명으로 우리나라 총 인구 중 약 32%가 스마트 폰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 폰 이용자 전체에서 삼성과 LG 등의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을 제외한 iPhone의 사용자는 약 310만 명으로, 전체 스마트 폰 이용자 중 약 20%가 Apple사의 iPhone을 사용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현재 우리나라 국민 중 많은 사람들은 스마트 폰을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 폰은 휴대폰 이용자들이 여태껏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더불어 스마트 폰을 이용함으로써 이용자가 느낄 수 있는 편리함과 상대적 우월감 등으로 인해 스마트 폰이 국내에 출시된 이래 급속도로 그 이용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렇듯 급증하는 스마트 폰의 이용자 중 국내 기업 제품이 아닌 Apple사의 iPhone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20%를 상회하고 있다는 것은 삼성과 LG라는 거대 기업이 확고하게 기반을 잡고 있는 국내의 상황에서 꽤 주목할 만한 사실이라 할 수 있다. Apple사의 iPhone은 스마트 폰 시장에서 선도자라 평할 수 있을 만큼 스마트 폰 시 참고문헌 김소연(2010), 글로벌 브랜드 성공 전략 연구,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조세희(2002), 온라인과 오프라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성공적인 통합 구축에 관한 연구 : Apple.com과 Nike.com의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안광호(2003), 마켓 리더의 브랜드 경영, 학현사 Apple, 자료검색일 2011. 11. 26. 자료 출처 http://www.apple.com 키워드 브랜드전략, 애플, 브랜드, Apple, 분석 |
2017년 8월 29일 화요일
브랜드전략 애플 Apple 인지도 분석
브랜드전략 애플 Apple 인지도 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