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Ι. 주제 극 놀이의 교육적 가치 주제 극 놀이란? 주제 극 놀이의 교육적 가치 Ⅱ.주제 극 놀이지도 및 환경구성 내용소개 이야기 나누기 연계활동 본 활동 주제 극 놀이 Ⅲ. QUIZ 본문 시간 자유놀이 시간이나 집단활동 시간에 소집단으로 놀이가능 자유놀이시간 내용 이야기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과정 어린이들이 원하는 내용(일상경험이나 상상의 내용) 공간 놀이실의 역할놀이 영역이나 쌓기 놀이 영역 이외에 주제 극 놀이를 위한 별도의 방이나 공간 놀이실의 역할놀이 영역이나 쌓기 놀이 영역, 실외 놀이 장. 참여 사전에 놀이의 등장인물을 결정하기 때문에 놀이 도중에 참여할 수 없음 원하는 어린이는 놀이 도중에 자유롭게 참가 가능 집단크기 이야기 등장 인물의 수에 따라서 결정 수에 제한 없이 원하는 어린이는 참여 가능 역할분담 교사가 주도하여 역할 분담을 시킬 수 있다. 주제 극 놀이 경험이 많아지면 교사 개입 없이 어린이들이 의논하여 역할분담 가능 어린이들 스스로 원하는 역할 분담. 의견조정이 안되는 경우에만 교사 개입 소품 실물보다는 대체물의 사용권장. 실물은 어린이의 연령이 어리거나 흥미유발을 위해서만 제공됨 각종 의상, 장신구 등의 실물과 대체물이 다양하게 활용됨 교사 역할 놀이가 진행되는 동안 해설을 맡기도 하고 어린이가 맡은 역할을 잘 수행하도록 도와주는 등의 개입을 함 교사는 놀이환경을 제공하는 데 역점을 두며 실제로 사회극놀이 상황에서는 소극적으로 임함 키워드 놀이지도, 놀이지, 주제, 놀이, 지도 |
2017년 8월 29일 화요일
주제 극 놀이지도
주제 극 놀이지도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