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1. 연구주제 및 목적 2. 연구방법 및 방향 3. 의사소통의 정의와 기능 Ⅱ.본론 1. 의사소통 분석기준 2. 미디어에 드러난 교사와 학생의 의사소통 3. 부정적인 의사소통 재구성 Ⅲ.결론 1. 연구의 한계점 및 의의 2. 바람직한 의사소통의 방향제시 본문 1. 연구 주제 및 목적 교사와 학생간의 의사소통의 부재 → '불통의 관계' 교사와 학생간의 의사소통 분석 / 바람직한 의사소통의 재구성 분석대상 한국과 외국의 초 중 고등학생 분석도구 1. 드라마 『학교2013』 2. EBS다큐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3. EBS다큐 『써머힐 학교』 4. 드라마 『글리』 5. 영화 『디태치먼트』 6. 영화 『위험한 아이들』 <중략> 1.연구의 한계점 및 의의 연구의 한계점 의사소통의 긍정/부정의 기준설정의 어려움 모든 미디어에 일괄적으로 적용되지 못함 미디어 사용으로 인한 한정적 의사소통 상황 분석 미디어의 스토리 배제의 어려움 객관적 평가의 어려움 키워드 학교, 의사소통, 미디어속, 재구성, 분석, 미디어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