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30일 금요일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 VOLVO의 기업문화혁신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 VOLVO의 기업문화혁신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 VOLVO의 기업문화혁신.pptx


목차
Ⅰ. Volvo
- Volvo 소개 및 이념
Ⅱ. Volvo in France
- 당시 상황
- 카르스텟트 사장의 솔루션
Ⅲ. 사례 이론적 의의
- 행동 이론
- 상황 이론
Ⅳ. 리더십 정리 및 결론


본문
Volvo 소개
1927년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설립
세계 자동차 업계 최고의 브랜드 중 하나
시가총액 23억 유로 (2011년 추정)
2011년 세계 혁신 100대 기업 선정 (톰슨 로이터)

Volvo France의 상황

프랑스 내 외제차 시장 활성화에 불구하고 Volvo 승용차의 시장점유는 0.5%에 불과
1.프랑스인들 "Volvo는 프랑스에 맞지 않는다."
"낡은 스타일에 무겁고 비싸기만 하다."
2.프랑스 내 사업조직이 하위구성원들에게
권위적으로 일방적 목표 설정 및 강요
3.프랑스 내 Volvo의 광고에
Volvo의 이념이 녹아들지 않음


키워드
국제경영, 기업, 다국적, 기업문화혁신, VOLVO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