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7일 화요일

삼성전자 경영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해외진출전략

삼성전자 경영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해외진출전략
삼성전자경영성공요인분석및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및해외진출전략.hwp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연혁

2. 경쟁자 분석

3. 삼성전자 해외진출 전략
-해외진출의 걸림돌
-해외진출을 위한 전략

4. 삼성전자의 SWOT분석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

5. 삼성전자의 STP분석
Segmentation (스마트폰)
Targeting
Positioning

6. 삼성전자 마케팅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7.결론 (삼성전자의 성공요인)

본문
삼성전자의 성공요인으로는 아주 다양한 방면에서 비롯됩니다. 삼성전자의 내부 강점으로는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 체계적인 인재관리, 고강도 구조조정 및 체계적 경영진단, 그리고 교육제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적 강점은 전략적 제휴와 기술력이 바탕이 되어 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삼성전자의 단점 및 보완이 중요합니다. 무노조경영, 기업문화 등 보완해야 하는 것들을 잘 보완 해기에 무너지지 않고 성공에 길까지 갔다고 생각합니다.내부전략으로는 이건희의 오너십, 각 계열사 CEO들, 구조조정본부, 고강도 구조조정, 체계적인 경영진단 이 적용 됬다고 생각합니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키워드
삼성전자, 마케팅, 삼성모바일, 갤럭시s, 스마트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