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7일 화요일

국어교육 고등학교 1학년 현대시 분석

국어교육 고등학교 1학년 현대시 분석
[국어교육] 고등학교 1학년 현대시 분석.pptx


목차
1. 교과서 분석
2. 시 선정 이유
3. 시인의 대표성 및 선정 이유
4. 작가 소개
5. 텍스트 분석과 적절성 여부
6.수업시연


본문
2.시 선정 이유
*10학년 문학 교육과정 (2007 개정 교육과정)
<작품의 수준과 범위>
- 다양한 해석의 가능성이 열려 있는 작품
- 인물의 내면세계나 내적 갈등이 드러나는 작품
- 작가의 개성이 잘 드러나는 작품
- 비평적 안목이 뛰어나거나 문학사적 가치가 높은 비평문

두 교과서에서 공통적으로 다루고 있는 성취기준에
해당하는 시를 골라서 비교하려 한다

= 소재와 주제가 다른 시들이 똑같은 성취기준을 만족시키는 것에 관심을 가졌기 때문




키워드
선정, 성취기준, 이유, 교과서, 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