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목차 1. 교과서 분석 2. 시 선정 이유 3. 시인의 대표성 및 선정 이유 4. 작가 소개 5. 텍스트 분석과 적절성 여부 6.수업시연 본문 2.시 선정 이유 *10학년 문학 교육과정 (2007 개정 교육과정) <작품의 수준과 범위> - 다양한 해석의 가능성이 열려 있는 작품 - 인물의 내면세계나 내적 갈등이 드러나는 작품 - 작가의 개성이 잘 드러나는 작품 - 비평적 안목이 뛰어나거나 문학사적 가치가 높은 비평문 두 교과서에서 공통적으로 다루고 있는 성취기준에 해당하는 시를 골라서 비교하려 한다 = 소재와 주제가 다른 시들이 똑같은 성취기준을 만족시키는 것에 관심을 가졌기 때문 키워드 선정, 성취기준, 이유, 교과서, 분석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