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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기업 소개 1. E-Mart 소개 (1) 경쟁사 소개 (2) 홈플러스 (3) 롯데마트 II. E-Mart의 서비스 디자인 1. 서비스 개발 2. 서비스 시설의 입지 3. 서비스 지원설비 4. 서비스 기술 5. 서비스 품질 6. 서비스 접점 7. 프로세스 개선 III. 결론 ※ 참고 자료 본문 I. 기업 소개 1. E-Mart 소개 E-Mart(이하 이마트)는 (주)신세계가 운영하는 대형 할인점으로, 1993년 창동점을 오픈 하면서 국내 최초로 대형 할인점 시장을 개척했다. 이후 지속적으로 점포 수를 늘려가면서 현재(2011년 기준)는 경기지역에만 45개점, 서울에 30개 점 등, 전국 총 163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1997년에는 중국 상하이에 '취향점'을 세우면서 해외시장에 진출했고, 2004년에는 인터넷 쇼핑몰 운영을 시작했다. 2006년에는 월마트 코리아의 총 16개 매장을 인수하기도 했다. 국내 대형마트 시장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의 경쟁사가 등장하여 치열한 점유율 다툼을 벌이고 있지만, 2011년 10월 기준, 이마트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37%에 달해 업계 1위 자리를 확고하게 지키고 있는 상태다. 참고문헌 이마트 연혁, 지점 층별 안내 이마트 홈페이지 ( www.emart.com ) 경쟁사 소개 네이버 지식 사전 ( http://terms.naver.com ) 각 사 홈페이지 ( 롯데마트 www.lottemart.com / 홈플러스 www.corporate.homeplus.co.kr ) 옥토버페스트 관련기사 모네타 ( http://cn.moneta.co.kr ) 시설입지 네이버 지도 ( http://map.naver.com ) 구글 어스 ( http://earth.google.com ) 대형마트 쇼핑몰 주간 방문자수 추이 랭키닷컴 ( www.rankey.com ) 이마트 에너지 절약 대책 관련기사 머니투데이 ( www.mt.co.kr ) 2011년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고객접점부문 순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 http://certify.kmac.co.kr ) 맹명관, < 이마트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 2007 키워드 서비스, 디자인, 이마트, 경영, 분석 |
2017년 6월 30일 금요일
서비스 경영 이마트의 서비스 디자인 분석
서비스 경영 이마트의 서비스 디자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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