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aget(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의 이론적 배경을 중심으로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입장과 시사점을 설명하시오
piaget(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의 이론적 배경을 중심으로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입장과 시사점을 설명하시오.hwp |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piaget(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의 이론적 배경
2. piaget(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가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인지적 구성주의는 지식의 형성과정에서 인간의 개별적인 인지적 작용을 가장 주요한 요인으로 보면서, 상대적으로 사회문화적 측면과 역할은 거의 도외시한다. 인지적 구성주의는 주로 Piaget의 발달심리에 그 이론적 근거를 두고 교수・학습 환경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전략이나 원칙에 대해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piaget(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의 이론적 배경을 중심으로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입장과 시사점을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영배, 수학교수 학습의 구성주의적 전개, 경문사, 2004. 강인애,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에 대한 간략한 고찰, 교육공학연구, 1995. 기경옥, 수학교육에 있어서 구성주의의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논문, 2003.
하고 싶은 말 piaget(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의 이론적 배경을 중심으로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입장과 시사점을 설명하시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