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활동에서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탐구활동을 위해 상황에 적합한 교사의 질문 전략과 함께 적절한 예를 들어보시오
과학활동에서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탐구활동을 위해 상황에 적합한 교사의 질문 전략과 함께 적절한 예를 들어보시오.hwp |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활동에서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탐구활동을 위해 상황에 적합한 교사의 질문 전략 1) 과제에의 몰두 2) 과제의 단순화 3) 목표 유지 4) 과제의 중요 특성 파악 5) 좌절 통제
2. 과학활동에서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탐구활동을 위해 상황에 적합한 교사의 질문 전략의 예 1) 과제에의 몰두 2) 과제의 단순화 3) 목표 유지 4) 과제의 중요 특성 파악 5) 좌절 통제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탐구적 태도는 유아들이 지속적으로 탐구하기 위한 중요한 측면으로 주변의 사물과 자연환경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궁금해 하며 끊임없이 알아가고자 하는 마음가짐과 이에 필요한 기초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다. 유아기의 과학 지도는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하려는 태도를 갖게 하고 감각을 통하여 스스로 탐색함으로써 자신과 다른 사람, 주변 세계의 여러 가지 현상과 사물을 알고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것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만약 유아가 탐구와 관련된 유쾌하고 즐겁고 성취감을 느끼는 경험을 하였다면 탐구에 의해 긍정적인 태도가 형성될 것이고 이러한 긍정적 태도는 과학을 좋아하고 가치 있게 여기는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과학활동
참고문헌 임선하, 창의성어의 초대, 교보문고, 1995. 광주직할시 교육청, 발문기술의 실제, 광주교육청 장학자료, 1992. 남화경, 교사의 발문유형이 아동의 창의성 신장에 미치는 효과, 순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김미화, 그림책을 활용한 창의성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2005.
하고 싶은 말 과학활동에서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탐구활동을 위해 상황에 적합한 교사의 질문 전략과 함께 적절한 예를 들어보시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