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0일 일요일

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과 개선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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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과 개선방향
Ⅰ. 서 론
Ⅱ본론
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1. 대중매체와 청소년
2. 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2)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3)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3. 개선 방향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 론
현대는 정보화 사회로 그 변화가 매우 빠르다.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는 것이 대중매체인데 이런 사회적 특성으로 인간과 인간 사이 상호간에 정보와 지식, 감정과 의사가 교환되고 공유되는 과정인 대부분의 커뮤니케이션은 대중매체를 통하여 많이 이루어진다. 커뮤니케이션은 인간이 사회적 삶을 영위해 나가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고 또 인간사회가 형성, 유지, 발전되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오늘날 사회에서는 누구나 이런 다양한 매체에 직간접적으로 노출되어 있다 그리고 매체를 통한 정보의 빠른 변화에 즉각적, 혹은 적절하게 대응하며 살아간다는 것은 모든 면에서 경험적인 사고가 안정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 성인들조차 매우 힘든 일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모든 면에서 아직 미성숙 상태에 있는 청소년들의 경우는 이러한 변화에 더욱 민감하게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을 것이 현실이다 인터넷의 발달로 정보가 더욱 범람하는 환경에서 대중매체가 청소년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았다.

Ⅱ본론
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1. 대중매체와 청소년
현대의 정보화 사회에서 대중매체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만큼 대중매체는 현대인의 일상생활 속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대중매체는 현대인들에게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사회 전 분야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며, 휴식과 오락의 수단을 제공해 준다. 뿐만 아니라 그 사회의 규범과 가치관을 심어주고, 특정한 태도와 행위를 창조하고 형성하는 사회화 도구로서
.중략.

참고문헌
<참고문헌>
대중매체 이론과 사상, 개마고원, 2009년, 강준만 저
청소년문화복지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2003)
홍봉선 외 1명 청소년 복지론 공동체 2009


하고 싶은 말
대충매체에 무방비로 노출된 청소년들이 대중매체로부터 어떤 영향을 받는지 알아보고 역기능을 최소화하기 위해 어떤 개선책이 필요한지 정리해보았다. 알찬 레포트입니다
 

청소년복지 청소년 복지 향상을 위한 청소년 참여의 필요성과 하트의 참여 8단계와 그리고 우리나라 청소년 참여기구 3가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청소년복지] 청소년 복지 향상을 위한 청소년 참여의 필요성과 하트의 참여 8단계와 그리고 우리나라 청소년 참여기구 3가지에 대해서 논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복지 향상을 위한 청소년 참여의 필요성

2. 하트(Hart. 1992)가 제시한 ‘참여사다리’ 8단계
1) 1단계 – 참여조작
2) 2단계 - 장식적인 참여
3) 3단계 - 명목상의 참여
4) 4단계 - 기획된 행사의 자발적 참여
5) 5단계 - 기획된 행사의 자발적, 실질적 참여
6) 6단계 - 의사결정에 의한 참여
7) 7단계 - 자기주도적 참여
8) 8단계 - 완전한 참여

3. 우리나라 청소년 참여기구 3가지
1) 청소년 참여위원회
2) 청소년 특별회의
3) 청소년 운영위원회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청소년참여는 ‘청소년이 자신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의사결정과정에 관여하는 과정’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청소년정책이 기획되고, 조정되고, 실현되는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것을 청소년 정책참여라 볼 수 있다. 또한 청소년참여는 개인의 발달과 사회의 발전에 유용한 효과가 있다. 또한 청소년 정책참여는 다양한 가치를 가진다. 일반적으로 참여는 사회적 동물로서 소외를 싫어하는 본능적으로 참여하게 되는 본래적 가치, 참여를 통해 스스로가 발전하는 자기개발가치, 공리적 목표를 위한 수단이나 방안으로 이루어지는 도구적 가치로 구분된다. 국내의 공식적인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등이 있다. 최근 청소년정책에 청

참고문헌
이소희 외(2005). 청소년복지론. 나남출판.
최윤진 외(2007). 청소년인권론. 한국청소년개발원.
강현아(2006). 청소년 참여권현황과 지표개발. 한국청소년개발원.
김희성(2004). 청소년참여를 통한 정치사회 임파워먼트 형성에 관한 연구. 한국청소년개발원.

하고 싶은 말
청소년복지 청소년 복지 향상을 위한 청소년 참여의 필요성과 하트의 참여 8단계와 그리고 우리나라 청소년 참여기구 3가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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