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3일 일요일

언어지도 자유선택활동 중 조작놀이영역, 언어놀이영역, 음률영역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구어지도방법에 대해 서술

언어지도 자유선택활동 중 조작놀이영역, 언어놀이영역, 음률영역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구어지도방법에 대해 서술
[언어지도] 자유선택활동 중 조작놀이영역, 언어놀이영역, 음률영역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구어지도방법에 대해 서술.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유선택활동이란

2. 자유선택활동 중 조작놀이영역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구어지도방법

3. 자유선택활동 중 언어놀이영역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구어지도방법

4. 자유선택활동 중 음률영역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구어지도방법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유아교육기관에서 자유선택활동시간은 영유아에게 자유로운 놀이의 선택과 그에 따른 활동, 자신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해주는 것으로 가장 교육적 가치가 높으며, 하루일과 중 1/3~ 1/4정도의 시간을 차지하여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요한 활동시간으로 볼 수 있다. 유아교육기관은 전통적으로 유아 개인의 흥미․요구를 존중하는 아동 중심 교육을 실시하여 유아의 자유의지를 강조하여 왔고, 아동 중심 교육을 실천하기 위하여 자유선택활동시간을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유선택활동 중 조작놀이영역, 언어놀이영역, 음률영역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구어지도방법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나은숙(2005). 유아에게 자유선택활동이 지니는 의미.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배경화(2011). 유아교육기관의 자유선택활동 운영에 관한 연구. 성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강혜련(2000). 유아의 창의성과 언어 및 사고능력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 자유선택활동 중 조작놀이영역, 언어놀이영역, 음률영역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구어지도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