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4일 월요일

언어지도 듣기에 관련된 언어활동의 실제를 제시하고 목표와 자료, 방법을 제시하시오

언어지도 듣기에 관련된 언어활동의 실제를 제시하고 목표와 자료, 방법을 제시하시오
[언어지도] 듣기에 관련된 언어활동의 실제를 제시하고 목표와 자료, 방법을 제시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듣기의 중요성

2. 듣기에 관련된 언어활동의 실제

3. 듣기에 관련된 언어활동의 목표

4. 듣기에 관련된 언어활동의 자료

5. 듣기에 관련된 언어활동의 방법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듣기는 귀라는 감각기관을 통해 들리는 소리를 듣는 생리적인 과정일 뿐 아니라 들은 것으로부터 의미를 구성하고 재창조하는 의도적이고 의식적인 과정으로 효과적인 듣기를 위해서는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즉 듣기 능력 발달은 훈련과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향상될 수 있으며 듣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듣기에 관련된 언어활동의 실제를 제시하고 목표와 자료, 방법을 제시해 보겠다.

Ⅱ. 본론

1. 듣기의 중요성

첫째, 듣기는 모든 언어 발달의 기초가 된다. 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듣기를 통해 대부분의 정보를 얻게 된다. 그 이후 점차 말하기를 배우게 되고, 읽기와 쓰기를 배우게 된다. 유아는 자신의

참고문헌
박홍자 외(1996). 언어활동의 이론과 실제. 학문사.
김정희 (2002). 단계별 듣기 교육.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고은영 (2009). 유아 듣기 발달 및 듣기교육 연구 동향.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 듣기에 관련된 언어활동의 실제를 제시하고 목표와 자료, 방법을 제시하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