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3일 일요일

소비자 의사결정 및 정보처리과정

소비자 의사결정 및 정보처리과정
소비자 의사결정 및 정보처리과정.ppt


목차
1. 지각도와 포지셔닝
2.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3.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4. STP 분석



본문
1. 지각도와포지셔닝

2) 포지셔닝과 경쟁우위

- 포지셔닝의 중요성

① 소비자의 마음 속에 상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과정.
② 경쟁상품의 포지셔닝과 겹치치 지 않으면서 소비자에게 호소력
있는 포지셔닝 개발이 필요.
③ 브랜드 개성은 브랜드 이미지보다 더 구체적이고 상세한
포지셔닝을 가능하게 해준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지각도와 포지셔닝, 포지셔닝과 경쟁우위, 소비자의사결정과정, 소비자정보처리과정, STP분석에 대한 핵심적 내용들을 요약정리한 자료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