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4일 월요일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중 적합하다 생각하는 평가방법과 자신의 견해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중 적합하다 생각하는 평가방법과 자신의 견해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중 적합하다 생각하는 평가방법과 자신의 견해.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1) 관찰 평가
2) 수행평가 평가
3) 포트폴리오 평가

2.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중 적합하다 생각하는 평가방법 - 관찰 평가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과학교육 평가의 목적은 과학교육의 목적, 과학의 학문적 체계와 내용, 사회적 요구, 아동들의 요구 등에서 선정하여 교육학적, 과학철학적, 심리학적 관점을 근거로 조직한다. 대부분의 평가이론이 과학교육 평가의 목적을 선정하는 출처에 관해서는 서로 다른 견해를 나타낸다. 구성주의는 학습을 학습자에 의한 의미의 구성과 그에 수반하는 인지구조의 변화로 정의한다. 학습을 이와 같이 규정한다면 과학 교수-학습의 직접적인 목표는 인지구조의 변화에 두어야 한다. 즉, 평가의 목적을 교수-학습에 들어가기 전의 인지구조와 그 후의 인지구조를 비교하여 인지구조가 변화된 정도의 확인에 두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중 적합하다 생각하는 평가방법과 자신의 견해를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과학기술부(2008). 유치원 평가 매뉴얼. 교육과학기술부.
교육부(1995). 유치원 교육과정에 기초한 유아 관찰 척도. 교육부.
조희형 외(2000). 과학 교수-학습과 수행평가. 교육과학사.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중 적합하다 생각하는 평가방법과 자신의 견해를 적으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