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4일 월요일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아동생활지도, 이야기나누기활동, 식사예절, 개인예절지도, 활동계획안, 계인예절교육, 만5세)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아동생활지도, 이야기나누기활동, 식사예절, 개인예절지도, 활동계획안, 계인예절교육, 만5세)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아동생활지도, 이야기나누기활동, 식사예절, 개인예절지도, 활동계획안, 계인예절교육, 만5세).hwp


목차
1. 활 동 명
2. 대상연령
3. 활동형태
4. 활동 집단
5. 활동목표
6. 누리과정 관련요소
7. 활동자료
8. 활동방법
9. 연관활동
10. 평가


본문
- 활 동 명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 활동형태
이야기나누기, 문학 활동-동화감상
- 활동목표
1. 몸에 좋은 음식과 좋지 않은 음식을 구분할 수 있다.
2.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는 습관을 가진다.
3. 바른 태도로 동화를 듣고 느낀 점을 말할 수 있다.
- 누리과정 관련요소
* 신체운동. 건강영역
건강하게 생활하기
바른 식생활하기
* 의사소통영역-듣기
바른 태도로 듣기
동요, 동시, 동화 듣고 이해하기
말하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활동자료
동화책 ‘똥 먹는 도깨비’, 몸에 좋은 음식 좋지 않은 음식 교구, 화장실 양변기에 앉아 있는 그림(팝업북)

-활동방법
도입
① 인사와 주의집중, 아침에 무엇을 먹고 왔는지 말해보기
T: 친구들 모두 모였나요~?
C: 네~
T: 그럼 우리 인사 해봐요. 공수~ 인사~ 어린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C: 안녕 하세요~
T: 여러분들이 큰 목소리로 인사 해주어서 선생님 기분이 너무 좋아요. 박수 세 번 시작 하면 박수 치는 거에요. 박수 세 번 시작!
C: 짝! 짝! 짝!
T: 박수 두 번 시작!
C: 짝! 짝!
T: 우리 친구들 박수에 힘이 넘치네요. 오늘 아침밥은 든든하게 먹고 왔나요?
C: 네~, 아니요~
T: 아침밥을 먹고 온 친구들은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 한번 말해 볼까요?
C: 계란프라이요~, 밥~, 고기~
T: 우와~, 정말 맛있었겠다. 우리 친구들이 맛있는 아침밥을 골고루 먹고 왔네요.


하고 싶은 말
정말 열심히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점수 받으실거에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