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골고루 먹어요(아동생활지도, 이야기나누기활동, 식사예절, 개인예절지도, 활동계획안, 계인예절교육, 만5세)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아동생활지도, 이야기나누기활동, 식사예절, 개인예절지도, 활동계획안, 계인예절교육, 만5세).hwp |
|
목차 1. 활 동 명 2. 대상연령 3. 활동형태 4. 활동 집단 5. 활동목표 6. 누리과정 관련요소 7. 활동자료 8. 활동방법 9. 연관활동 10. 평가
본문 - 활 동 명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 활동형태 이야기나누기, 문학 활동-동화감상 - 활동목표 1. 몸에 좋은 음식과 좋지 않은 음식을 구분할 수 있다. 2.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는 습관을 가진다. 3. 바른 태도로 동화를 듣고 느낀 점을 말할 수 있다. - 누리과정 관련요소 * 신체운동. 건강영역 건강하게 생활하기 바른 식생활하기 * 의사소통영역-듣기 바른 태도로 듣기 동요, 동시, 동화 듣고 이해하기 말하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활동자료 동화책 ‘똥 먹는 도깨비’, 몸에 좋은 음식 좋지 않은 음식 교구, 화장실 양변기에 앉아 있는 그림(팝업북)
-활동방법 도입 ① 인사와 주의집중, 아침에 무엇을 먹고 왔는지 말해보기 T: 친구들 모두 모였나요~? C: 네~ T: 그럼 우리 인사 해봐요. 공수~ 인사~ 어린이 여러분 안녕하세요~ C: 안녕 하세요~ T: 여러분들이 큰 목소리로 인사 해주어서 선생님 기분이 너무 좋아요. 박수 세 번 시작 하면 박수 치는 거에요. 박수 세 번 시작! C: 짝! 짝! 짝! T: 박수 두 번 시작! C: 짝! 짝! T: 우리 친구들 박수에 힘이 넘치네요. 오늘 아침밥은 든든하게 먹고 왔나요? C: 네~, 아니요~ T: 아침밥을 먹고 온 친구들은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 한번 말해 볼까요? C: 계란프라이요~, 밥~, 고기~ T: 우와~, 정말 맛있었겠다. 우리 친구들이 맛있는 아침밥을 골고루 먹고 왔네요.
하고 싶은 말 정말 열심히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점수 받으실거에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