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31일 금요일

쿠첸 마케팅분석

쿠첸 마케팅분석
쿠첸 마케팅분석.pptx


목차
1. 환경분석
2. STP 분석
3. 4P Mix
4. 발전방향 및 한계점


본문
고급화 이미지
우수 디자인 선정
경쟁사 대비 저가격

시장 내에 낮은 점유율
낮은 브랜드 인지도
경쟁사에 비해 부족한 A/S
IH압력밥솥 후발주자

혼합곡의 판매 증가
밥솥의 다기능화

국내 즉석밥 시장의 증가
수입식품 규모와 외식의 증가
연간 쌀 소비량 감소

신혼
신혼분위기를 낼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
색다른 요리를 할 수 있는 기능
2~3인용의 사이즈

↓실속
↓개성

신혼분위기를 낼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색상 출시 → 선택의 폭 확대

4~6인용의 아담하면서도 실속 있는 사이즈

고급스러운 기능 대신 꼭 필요한
기능을 넣어 원가를 절감

리홈쿠첸의 강점인 경쟁사대비
저렴한 가격을 이점으로
20~30만원의 가격책정

(쿠쿠에서 비슷한 제품의 경우
30만원이상)

혼수장만 구입 1,2위인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 유통

기존의 대리점, 할인매장, 온라인쇼핑몰의 유통망 이용

션-정혜영 커플을 광고 모델로 내세움

예비 신혼들이 즐겨 찾는 카페에서의 홍보

밥솥을 구매한 고객에 한하여 추첨을 통해 상품 지급

프리미엄, 다양한 기능, 가격 탄력성이 낮은 개성형 고려
꼭 필요한 기능, 가격대비 좋은 품질을 찾는 실속형 고려
신혼제품과 같은 시리즈에 가격, 기능을 변경해서 출시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두 기업간의 제품에 대해 기술의 차이가 별로 없음
제품의 기능으로 승부를 보는데 한계가 있음

다문화가정, 재혼가정, 주말부부 등 다양한 신혼부부들의 배제
일반적인 신혼을 타겟

짧게는 5년 길게는 10년 이상을 보고하는 장기적인 전략
같은 시리즈를 동시에 출시함으로써 문제점 보안






참고문헌
< 사이트 >
쿠쿠홈시스 http://www.cuckoo.co.kr/
쿠첸 http://www.cuchen.com/
푸드뱅크 http://www.foodbank1377.org/
통계청 http://www.kostat.g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구글 : http/www.google.com

< 도서 >
CUCKOO 30년 Create the happiness of life / 쿠쿠전자㈜ / 2008.10.20
< 뉴스기사 >
EBN산업뉴스http://www.ebn.co.kr/news/
디지털타임스http://www.dt.co.kr/
연합뉴스www.yonhapnews.co.kr/
다나와http://www.danawa.com/
서울경제신문 http://economy.hankooki.com/
조선비즈닷컴http://biz.chosun.com/
매일경제http://news.mk.co.kr/
아시아투데이http://www.asiatoday.co.kr/news/
아주경제http://www.ajnews.co.kr/
ET뉴스http://www.etnews.com/


키워드
신혼, 기능, 가격, 디자인, 신혼분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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