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환경분석 2. STP 분석 3. 4P Mix 4. 발전방향 및 한계점 본문 고급화 이미지 우수 디자인 선정 경쟁사 대비 저가격 시장 내에 낮은 점유율 낮은 브랜드 인지도 경쟁사에 비해 부족한 A/S IH압력밥솥 후발주자 혼합곡의 판매 증가 밥솥의 다기능화 국내 즉석밥 시장의 증가 수입식품 규모와 외식의 증가 연간 쌀 소비량 감소 신혼 신혼분위기를 낼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 색다른 요리를 할 수 있는 기능 2~3인용의 사이즈 ↓실속 ↓개성 신혼분위기를 낼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색상 출시 → 선택의 폭 확대 4~6인용의 아담하면서도 실속 있는 사이즈 고급스러운 기능 대신 꼭 필요한 기능을 넣어 원가를 절감 리홈쿠첸의 강점인 경쟁사대비 저렴한 가격을 이점으로 20~30만원의 가격책정 (쿠쿠에서 비슷한 제품의 경우 30만원이상) 혼수장만 구입 1,2위인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 유통 기존의 대리점, 할인매장, 온라인쇼핑몰의 유통망 이용 션-정혜영 커플을 광고 모델로 내세움 예비 신혼들이 즐겨 찾는 카페에서의 홍보 밥솥을 구매한 고객에 한하여 추첨을 통해 상품 지급 프리미엄, 다양한 기능, 가격 탄력성이 낮은 개성형 고려 꼭 필요한 기능, 가격대비 좋은 품질을 찾는 실속형 고려 신혼제품과 같은 시리즈에 가격, 기능을 변경해서 출시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두 기업간의 제품에 대해 기술의 차이가 별로 없음 제품의 기능으로 승부를 보는데 한계가 있음 다문화가정, 재혼가정, 주말부부 등 다양한 신혼부부들의 배제 일반적인 신혼을 타겟 짧게는 5년 길게는 10년 이상을 보고하는 장기적인 전략 같은 시리즈를 동시에 출시함으로써 문제점 보안 참고문헌 < 사이트 > 쿠쿠홈시스 http://www.cuckoo.co.kr/ 쿠첸 http://www.cuchen.com/ 푸드뱅크 http://www.foodbank1377.org/ 통계청 http://www.kostat.g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구글 : http/www.google.com < 도서 > CUCKOO 30년 Create the happiness of life / 쿠쿠전자㈜ / 2008.10.20 < 뉴스기사 > EBN산업뉴스http://www.ebn.co.kr/news/ 디지털타임스http://www.dt.co.kr/ 연합뉴스www.yonhapnews.co.kr/ 다나와http://www.danawa.com/ 서울경제신문 http://economy.hankooki.com/ 조선비즈닷컴http://biz.chosun.com/ 매일경제http://news.mk.co.kr/ 아시아투데이http://www.asiatoday.co.kr/news/ 아주경제http://www.ajnews.co.kr/ ET뉴스http://www.etnews.com/ 키워드 신혼, 기능, 가격, 디자인, 신혼분위기 |
2017년 3월 31일 금요일
쿠첸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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