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전통적인 학습기능 (교수법) 2. 컴퓨터 활용 학습 방법 (e-learning) 3. 두 방법 중 내가 생각하는 효과적인 학습법 - (e-learning) 1) 시뮬레이션 효과 2) 새로운 매체 효과 3) 쌍방향성 4) 학습 자발성 5) 기대감 6) 콘텐츠 7) 참여 8) 멘토링 9) 협력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21세기 현대사회는 정보화와 세계화로 다양성과 창조성을 요구하는 평생교육형 사회로 자기 주도적으로 지적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간육성에 있으며 사회적 변화에 주체적으로 대응해 가야 하는 사회이다. 인간을 교육하기 위한 교수-학습 방법은 시대적 흐름에 따라 선도적 역할을 해왔던 전통적인 교수-학습 방법이 지대한 도움을 주어 왔으나 학습자의 창의성을 기르는 데는 반드시 성공적이었다고 볼 수는 없다. 전통적인 우리의 교육은 단순히 학습자의 사전의 지식경험을 무 참고문헌 김혜영 외, e-Learning 콘텐츠유형에 따른 학습자 만족도, e-비즈니스연구, 2009 마크J.로젠버그, e-Learning - 디지털 시대의 지식 확산 전략, 물푸레, 2001 권대봉, 평생 교육의 다섯 마당, 학지사, 2001 이인숙, e러닝- 사이버 공간의 새로운 패러다임, 문음사, 2002 김강현 외, 시뮬레이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02 김판수 외, 구성주의와 교과교육, 학지사, 2000 하고 싶은 말 전통적인 학습기능은 강사와 훈련생 사이에서 이루어지는데 비해 컴퓨터 활용학습에서는 강사의 역할을 컴퓨터가 대신하는 훈련방법이다. 두 방법 중 여러분이 생각하는 효과적인 학습법은 어느 것인지 적어주세요 키워드 전통적인 학습기능, 컴퓨터 활용학습, 교수법, e-learning, 이러닝 |
2017년 3월 27일 월요일
전통적인 학습기능과 컴퓨터 활용 학습 방법 중 내가 생각하는 효과적인 학습법은 어느 것인지 서술
전통적인 학습기능과 컴퓨터 활용 학습 방법 중 내가 생각하는 효과적인 학습법은 어느 것인지 서술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