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 차 Ⅰ. 국내 최초 라면 3 Ⅱ. 정부의 지원 4 Ⅲ. 저렴한 가격 5 Ⅳ. 무료시식을 통한 광고 6 Ⅴ. 적극적인 투자 6 본문 Ⅰ. 국내 최초 라면 국내 최초의 라면은 뭘까. 1963년 삼양식품이 만든 '삼양라면'이 바로 1호 라면이다. 당시 전중윤 삼양식품 명예회장(94)이 우연히 남대문시장을 지나가다 "배고픈 서민들에게 값 싸고 영양가 있는 한 끼를 먹게 해야겠다."고 다짐한 게 탄생 배경이다 삼양식품은 국내 최초의 라면을 선보였다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초기에 시장을 선도하며 라면업체로서 성장을 거듭하여 왔다. 막대한 수익창출과 함께 지속적으로 기업가치를 향상시켜 온 것이다. 현재에는 삼양식품이 농심에게 1위자리를 내 준 상태이긴 하지만 농심의 뒤를 있는 2위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시장의 변화 속에서 지속적인 개혁을 통해서 시장에서 생존해 온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36809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1115141075566&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52720 <뉴스토마토>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7062993&cp=nv <국민일보>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760 <연합인포맥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0517313502630&outlink=1 <머니투데이>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0413514533361&nvr=Y <아시아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13366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13363 <이투데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183571 <연합뉴스> 하고 싶은 말 삼양식품기업분석 삼양식품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키워드 삼양식품, 기업분석, 성공요인 |
2017년 3월 31일 금요일
삼양식품기업분석삼양식품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삼양식품기업분석삼양식품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