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일 금요일

발생학습 모형

발생학습 모형
발생학습 모형.hwp


목차
1. 개념변화의 방법
2. 발생학습모형의 단계

본문


수업 전에 학습자는 백지의 상태로 존재한다. 즉, 과학적 개념은 물론 교사가 설명하려는 과학적 내용조차 모르는 상태인 것이다. 즉, 교사는 수업을 하기 전에 수업내용에 대해 확실히 인식해야 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이 수업에 대해 어떤 반응을 보일 지를 예상하고 수업을 준비해야 한다. 또한 교사는 과학자의 관점을 이해함으로써 수업의 끝 무렵에 과학적 개념을 제시함과 동시에 과학자의 관점을 학습자에게 보다 쉽게 이해시킬 수 있도록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하고 싶은 말


효과적인 발생학습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교사의 교과개념에 대한 완벽한 이해가 이루어져 있어야 하며, 학습자의 능동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키워드
발생학습모형, 예비, 초점, 도전, 적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