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30일 토요일

개인수출 개인수출의 개념과 절차 및 유통방식

개인수출 개인수출의 개념과 절차 및 유통방식
[개인수출] 개인수출의 개념과 절차 및 유통방식.hwp


목차
개인수출

Ⅰ. 개인수출의 개요

1. 개인수출의 개념
2. 개인수출의 절차

Ⅱ. 통신판매에 의한 유통방식

1. 소비측면의 변화
2. 통신판매 기업측의 변화
3. 일반 유통시스템과 통판시스템의 차이점
4. 통신판매를 통해 유통되는 상품

Ⅲ. 인터넷 통판 비즈니스의 특징

1. 입지와 무관한 비즈니스
2. 소자본의 비즈니스
3. 고도의 정보형 비즈니스
4. 국제간 비즈니스에 유효

Ⅳ. 인터넷 통판사업의 접근방법

1. 기본방침 및 사업계획
1) 기본방침의 검토
2) 기본방침의 설정
3) 사업계획의 체크 포인트
2. 인터넷 통판의 전략
1) 인터넷 통판시스템
2) 수주 및 발주 시스템



본문
개인수출
1. 개인수출의 개요
(1) 개인수출의 개념
개인수출은 사업자가 수출을 하는 것이 아니라, 수출상을 거치지 않고 개인수출업자가 인터넷에 의한 해외통판을 이용하여 해외에 수출하는 것을 말한다.
인터넷을 통해 비즈니스를 하는 경우 시공간의 제약이 없으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신속하게 수출할 수 있는 다품종 소량의 맞춤형 수출이 가능하다.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비즈니스는 매우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인터넷을 이용한 통신판매이다. 인터넷을 이용한 통신판매란 비교적 사업화하기에 쉬울 뿐 아니라 빠른 사업과 비교해 봐도 적은 비용으로 가상공간 점포인 전자점포 를 개설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통신판매가 가능한 시스템만 갖추어 준다면 이런 전자점포를 창구로 하여 세계적인 비즈니스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인터넷 통판이다. 인터넷 통판은 카탈로그를 이용한 통신판매와는 달리 카탈로그를 인쇄해야 하는 부담이 없다는 것에서도 큰 차이가 있다.


키워드
개인수출, 개인, 수출, 유통방식, 방식, 절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