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8일 목요일

사회복지실천론 종결을 거부하는 클라이언트에 대한 적절한 종결 방법

사회복지실천론 종결을 거부하는 클라이언트에 대한 적절한 종결 방법
[사회복지실천론] 종결을 거부하는 클라이언트에 대한 적절한 종결 방법.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종결을 거부하는 클라이언트

2. 종결을 거부하는 클라이언트에 대한 적절한 종결 방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임파워먼트 사례관리 실천은 인간과 환경간의 상호작용에 초점을 맞추고 활동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따라서 인간이나 환경 어느 하나에 집중하기보다 실천가는 클라이언트에게 필요한 자원과 기회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의 능력 개발을 원조하고 자원접근성을 강화시킨다. 무엇보다 일반적인 임파워먼트 실천의 핵심적 과정인 의식고양을 통한 비판의식과 집합적 의식의 획득으로 사회적 세력화를 지향하는 접근이 요구된다. 이와 같은 접근은 역사적으로 사회복지실천에서는 가난하고, 억압받은 사람들과 함께 작업하여,

참고문헌
권진숙(2006). 사례관리 이론과 실제. 공동체.
김용석 외(2008). 사회복지 실천기술의 이해. 학지사.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실천론 종결을 거부하는 클라이언트에 대한 적절한 종결 방법

키워드
클라이언트, 종결, 거부, 종결거부, 사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