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대사회 다양한 가족형태 2. 다양한 가족형태에 따른 아동들에 대한 유아교사의 역할 1) 핵가족 아동들에 대한 유아교사의 역할 2) 재혼가족 아동들에 대한 유아교사의 역할 3) 편부모(한부모) 가족 아동들에 대한 유아교사의 역할 4) 조손가족 아동들에 대한 유아교사의 역할 5) 빈곤가족 아동들에 대한 유아교사의 역할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가족은 자연발생적인 혈연관계를 중심으로 하는 소집단으로 선택이나 이탈이 자유롭지 못하고, 가출, 이혼, 사망으로 가족 구조가 해체되어도 부모, 자녀 관계를 완전히 단절할 수 없다. 즉, 가족은 비교적 고정된 조직체이며, 장기적,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소집단이다. 또한 성별, 연령 등에 따라 각 구성원들의 지위와 위치와 역할이 배분되며 권리와 의무 관계도 수반된다. 가족들은 각각 사회적, 문화적, 시간적, 지역적, 경제적 조건에 따라 가족관계가 다르며 가족관계는 각 가정의 성장과 발전 단계에 따라 변화된다. 이처럼 가족은 사회구조와 문화에 따라 가족 형태가 다양하고, 사회와 가족이 요구하는 기능은 가족이 독립적으로 이행하기보다는 가족이 속한 더 큰 사회 조직 참고문헌 김양희, 가족관계, 수학사, 1992. 송성자, 가족관계와 가족치료, 홍익제, 1992. 노영희, 유아교사의 전문성과 교사교육의 방향, 중앙유아교육학회, 1997. 하고 싶은 말 현대화 되면 될수록 가족변화가 급증하고 있다. 다양한 가족형태에 따른 아동들에 대한 유아교사의 역할은 무엇인가 키워드 가족, 현대가족, 가족변화, 유아교사, 역할 |
2016년 7월 29일 금요일
현대화 되면 될수록 가족변화가 급증하고 있다 다양한 가족형태에 따른 아동들에 대한 유아교사의 역할은 무엇인가
현대화 되면 될수록 가족변화가 급증하고 있다 다양한 가족형태에 따른 아동들에 대한 유아교사의 역할은 무엇인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