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조직의 개념과 분류 1) 조직의 개념 2) 조직의 분류 (1) 기능, 참여도, 복종의 정도를 기준으로 한 분류 (2) 수혜자를 기준으로 한 분류 ① 호혜조직 ② 사업(기업)조직 ③ 서비스(봉사)조직 ④ 공익조직 2. 자신이 한 조직을 운영해 나아가는 주체자가 된다면 가장 적절하고 효율적인 조직표본 - (서비스(봉사)조직)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조직성과란 조직이 얼마나 잘 운영되고 있는가 또는 효과적인가를 표시하는 개념으로서, 언뜻 보면 조직의 목표만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쉬우나 조직구성원의 목표와 조직 목표를 포괄하는 개념이다. 21세기 정보화 사회를 지나 지식기반 사회로 도래하면서 현대사회는 세계화와 정보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유능한 지도자, 강력한 리더십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모든 조직은 조직이 추구하는 목적을 가지며, 성공적인 조직 운영을 위해 노력하게 되는데 리더는 조직 구성원들과 직접적으로 상호작용하고 조직 구성원들의 협력을 이끌어 내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경영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조직의 개념과 분류에 대하여 알아보고 자신이 한 조직을 운영해 나아가는 주체자가 된다면 가장 적절하고 효율적인 조직표본을 구사하여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민경호(2005).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유붕식 외(2001). 신 경영학 원론. 학현사. 이현주 외(2012). 조직 정체성을 중심으로 본 병원의 혁신. 대한경영학회지. 김명환(2013). 조직변화 내부과정의 구조화: 조직 정체성, 납득 및 선택. 국가 정책연구.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행정론 조직의 개념과 분류에 대하여 알아보고 자신이 한 조직을 운영해 나아가는 주체자가 된다면 가장 적절하고 효율적인 조직표본을 구사하여 기술해보시오 키워드 조직, 조직개념, 조직구분, 조직분류, 조직표본 |
2016년 4월 25일 월요일
사회복지행정론 조직의 개념과 분류에 대하여 알아보고 자신이 한 조직을 운영해 나아가는 주체자가 된다면 가장 적절하고 효율적인 조직표본
사회복지행정론 조직의 개념과 분류에 대하여 알아보고 자신이 한 조직을 운영해 나아가는 주체자가 된다면 가장 적절하고 효율적인 조직표본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