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30일 토요일

말을 듣지않는 행동(말안듣는아동, 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수정, 문제행동, 아동행동연구, 아동행동지도, 아동행동문제)

말을 듣지않는 행동(말안듣는아동, 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수정, 문제행동, 아동행동연구, 아동행동지도, 아동행동문제)
말을 듣지않는 행동(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수정, 문제행동, 아동행동연구, 아동행동지도, 아동행동문제).hwp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필요성 1
2 연구의 의의
3 연구의 목적 . 2

Ⅱ 본 론
4 연구의 방법
5 행동수정의 이론적 배경 . 3
1 행동수정의 정의
2 행동수정의 원리
(1) 새로운 행동강화의 원리
(2) 새로운 행동발달의 원리 3
① 모방원리
② 신호제시원리
③ 변별원리
④ 점진적 접근원리
(3) 새로운 행동유지원리 .4
(4) 바람직하지 않는 행동을 중단시키는 원리
(5) 정서적 반응수정원리
(6) 관찰방법 5
① 빈도기록법
② 지속시간기록법
③ 동간격기록법
④ 시간표집법
⑤ 잠재적 기록법
(7) 보상의 종류 6
6 사례연구 7

Ⅲ. 결 론 .11
-참고문헌-


본문
Ⅰ서 론

1. 필요성
아동의 행동은 성장하면서 습득한 경험과환경의 복합적인 측면을 내포하고 있다. 아동들이 어떠한 행동을 할 때는 행동을 통해 얻고자 하는 동기가 있기 때문이고, 이러한 동기가 주변의 사람들로부터 강화될 때에는 고정된 행동으로 자리 잡게 된다. 따라서 아동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겉으로 나타난 아동의 행동 그 자체만을 볼것 이 아니라 행동 뒤에 숨어있는 동기와 행동이 일어나기 이전의 사건 등 행동상황을 함께 이해해야만 한다.


참고문헌
아동생활지도. 박정옥, 김태인. 양서원
인지행동치료. 박경애 저. 학지사.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고문숙,김수향,김춘경 등저. 동문사.
행동수정과 치료. 김명희,이현경 공저. 교문사.


하고 싶은 말
말을 듣지않는 행동(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수정, 문제행동, 아동행동연구, 아동행동지도, 아동행동문제)

키워드
말안듣는아동, 행동수정사례, 말을듣지않는행동, 아동행동수정, 아동행동연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