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의사소통에서 아이의 연령별로 내용범주에 따라 목표가 각기 다르게 설정됐다. 발달정도에 따라 연령에 따라 필요한 보육 목표가 다르기 때문이다. 듣기 영역에서는 간단히 한 단어로 연령별 변화를 내가 정리한 바로 본다면 말소리 (만 2세) 낱말의 발음 (만3세~5세) 소리 (만 2세 미만) → → 만 2세 미만의 영아는 소리의 감각적인 자극에 관심을 보이고, 익숙한 말소리에 반응하며 표정과 몸짓으로 말의 뜻을 알아듣는 정도의 활동을 하도록 한다. 만 2세 영아는 만 2세가 되면 듣고 말하는 것을 즐거워하고, 두 단어 이상의 문장을 사용하게 되면서 상황에 맞는 언어를 익힌다. 만 3세~5세 유아기에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시소통 능력이 가능하며 낱말의 발음 경청해서 듣는 의사소통의 말하기 연령별 비교 분석 것이 필요하다. 의사소통의 말하기 연령별 비교분석을 나의 견해로 간단한 단어들로 정리하자면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건복지가족부 (2007),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 김영실 외,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서울 공동체) 하고 싶은 말 키워드 보육과정, 의사소통, 연령별, 보육, 비교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