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학습활동2 ▪ 다각형의 성질을 발견하도록 직접 다각형을 그려본다. ☞ 알고 있는 다각형을 그려볼까요? ☞ 저희 A조에서는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육각형을 그렸어요. 이 외에도 칠각형, 팔각형, 계속 있어요~ ☞ 저희 B조에서는 정오각형, 정육각형, 정칠각형, 정팔각형을 그려봤어요. 이 외에도 정삼각형, 정사각형, 정구각형, 계속 있어요~ ▸모둠학습 지도 학습활동3 ▪ 다각형의 성질을 발견하 여 뜻을 파악한다. ☞ 어떠한 성질을 발견했 나요? ☞ 다각형은 삼각형부터 가능 해요. ☞ 3개 이상의 선분으로 둘러 싸인 도형이 다각형이에요. ☞ 변의 개수에 따라 다각형 의 이름이 붙어요.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변의 개수가 n개이면 n각형 이에요. ☞ 모든 변의 길이가 같고 모 든 내각의 크기가 같은 다 각형은 정다각형이에요. 형성평가 ▪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여러 가지 도형을 닮은 사물 찾기 ▸순회검토 학습내용정리 ▪ 3개 이상의 선분으로 둘러싸인 도형을 다각형이라 한다. ▪ 변의 개수가 n개인 다각형을 n각형이라 한다. 차시안내 및 과제 ▪ 과제-사고력 기르기 ☞정다각형은 아니지만 각의 크기는 모두 같은 사각형, 오각형, 육각형을 그려오세요. ▪ 차시안내 ☞ 다각형의 내각, 외각, 대각선은 무엇일까? ☞ 5개의 도시에 다른 도시를 거치지 않고 각 도시로 이동 가능한 새로 만들어지는 도로는 모두 몇 개일까? ▸흥미유발 하고 싶은 말 키워드 과정안, 다각형, 교수 |
2016년 11월 27일 일요일
수학과 교수 - 학습 과정안다각형
수학과 교수 - 학습 과정안다각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