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7일 일요일

수학과 교수 - 학습 과정안다각형

수학과 교수 - 학습 과정안다각형
수학과 교수 - 학습 과정안[다각형].hwp


본문

학습활동2
▪ 다각형의 성질을 발견하도록 직접 다각형을 그려본다.
☞ 알고 있는 다각형을 그려볼까요?




☞ 저희 A조에서는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육각형을 그렸어요. 이 외에도 칠각형, 팔각형, 계속 있어요~


☞ 저희 B조에서는 정오각형, 정육각형, 정칠각형, 정팔각형을 그려봤어요. 이 외에도 정삼각형, 정사각형, 정구각형, 계속 있어요~

▸모둠학습 지도


학습활동3
▪ 다각형의 성질을 발견하 여 뜻을 파악한다.
☞ 어떠한 성질을 발견했 나요?
☞ 다각형은 삼각형부터 가능 해요.
☞ 3개 이상의 선분으로 둘러 싸인 도형이 다각형이에요.
☞ 변의 개수에 따라 다각형 의 이름이 붙어요.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변의 개수가 n개이면 n각형 이에요.
☞ 모든 변의 길이가 같고 모 든 내각의 크기가 같은 다 각형은 정다각형이에요.



형성평가
▪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여러 가지 도형을 닮은 사물 찾기
▸순회검토
학습내용정리
▪ 3개 이상의 선분으로 둘러싸인 도형을 다각형이라 한다.
▪ 변의 개수가 n개인 다각형을 n각형이라 한다.

차시안내 및 과제

▪ 과제-사고력 기르기
☞정다각형은 아니지만 각의 크기는 모두 같은 사각형, 오각형, 육각형을 그려오세요.

▪ 차시안내
☞ 다각형의 내각, 외각, 대각선은 무엇일까?
☞ 5개의 도시에 다른 도시를 거치지 않고 각 도시로 이동 가능한 새로 만들어지는 도로는 모두 몇 개일까?

▸흥미유발



하고 싶은 말


키워드
과정안, 다각형, 교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