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사업명 : 저소득층 학생들과 학업중단학생들의 학력증진과 인성함양 및 진로설정을 위한 학습지원과 예절 및 진로탐색교육 프로그램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의 특성 및 문제점 ① 저소득층 학생들의 교육 불평등 문제 광주광역시 서구의 사설학원의 수강자 수는 중학생, 고등학생 등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그리고 통계청과 교육과학기술부의 통계(2010)에 의하면 사교육비가 국민 GDP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약3%로 OECD 국가 중에 1위이다. 사교육비 월 평균금액은 중학생(25만 5천원), 일반계고(26만 5천원), 전문계고(6만 7천원)로 집계되었고 사교육을 받는 가구의 월 소득이 100만원 미만인 최하위층의 평균금액은 월 6만 3000원, 가구의 월 소득이 700만원 이상인 최상위층의 평균금액은 월 48만 4천원으로 집계되어 경제소득이 높을수록 사교육비 및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소득이 학력수준의 격차를 심화시키고 있음을 나타낸다. 이러한 현실에서 본 사업의 주 대상자인 저소득층의 학생들은 높은 사교육비 문제로 열등감과 심리적인 위축을 받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크며 평등한 교육의 기회조차 박탈당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기회의 불평등은 빈곤의 세습화를 조장한다는 점에서 큰 문제가 된다. 하고 싶은 말 키워드 진로, 사회, 교육, 인성함양, 진로설정 |
2016년 11월 29일 화요일
사회복지관 프로포절 - 저소득층 학생들과 학업중단학생들의 학력증진과 인성함양 및 진로설정을 위한 학습지원과 예절 및 진로탐색교육 프로그램
사회복지관 프로포절 - 저소득층 학생들과 학업중단학생들의 학력증진과 인성함양 및 진로설정을 위한 학습지원과 예절 및 진로탐색교육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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