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5일 월요일

SK Telecom 광고&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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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택 기업의 공중을 공중분류도에 따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3점)

2. 선택 기업의 언론PR내용을 분석하여 장,단점을 설명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언론PR전략을 제시하시오. (4점)

3. 선택 기업의 지역사회PR 및 CSR 활동을 분석하여 장,단점을 설명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PR전략을 제시하시오. (4점)

4. 선택 기업의 소비자관계 및 MPR 활동을 분석하여 장, 단점을 설명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PR전략을 제시하시오. (4점)



본문
1. 선택 기업의 공중을 공중분류도에 따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3점)
선택기업 : SK Telecom

고객/잠재고객은 공중의 종류 중 customers 에 해당하며 해당 조직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집단으로 조직과 밀접한 관련을 가진다.
주주/이사회 , 내부직원 들은 producer에 속하며 유일한 내부공중이다. 이들은 회사와 직접적 연관을 가지며 회사 내 근무하거나 운영하는 사람들이다.
타 통신기업은 limiters 로 경쟁기업이다. 이들은 조직과 동일한 서비스나 상품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조직은 항상 이들의 움직임에 신경쓰고 빠르게 반응할 줄 알아야 한다.
시민단체 , 정부 , 언론 등은 enabler 들 즉 규제자에 속한다. 정부는 법적으로 조직의 활동에 규제할 만한 상황을 가져올 수 있으며 시민단체나 언론들은 조직의 활동에 대해 여론을 형성하거나 쟁점을 부각시킬 수 있다. 이들은 조직의 활동을 통제하고 규제할 수 있으므로 조직이 많이 신경써서 관리해야 하는 공중 들이다.



키워드
SK, Telecom, PR,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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